최종편집일: 2020.9.24 목 18:07
> 뉴스 > 칼럼 > 열린칼럼 | 이영진
     
비뇨기과 의사가 밝히는 조루증 완전치료전략 (13)
2015년 02월 15일 (일) 20:07:20 대구코넬비뇨기과 이영진 www.conel.co.kr

조루증의 역사는 인간이 존재해서 종족번식을 시작한 이래로 시작될 정도로 역사가 깊다.
고대 원시시대에서의 조루증은 종족보존을 위해서 필수적인 성행위이었다. 사나운 맹수와 주변의 위험이 산적한 상황에서의 성관계는 천천히 즐기면서 할수 있는 여유가 없었고, 종족보존과 인류생존을 위해서 어떻게 보면 반드시 필요한 성행태였던 것으로 보인다.
인간을 제외한 거의 대부분의 동물에서의 성교는 수초단위에서 성교가 끝난다. 조루증을 대표하는 토끼같은 동물은 놀랍게도 성교시간이 4-5초이내에 될정도로 시간이 짧지만, 토끼의 번식력은 대단히 높다.

그리스 신화의 아프로디테가 남성과 눈이 맞아서 바람을 피게 된 이유가 바로 남편의 조루증이었다고 하고, 기원전 6C에 쓰여진 인도의 경전인 카마수트라에서 이미 조루증은 성 파트너와의 갈등을 일으킨다고 기록되어 있을 정도로 조루증은 대단히 오래된 역사를 가지고 있다.
조루증을 극복하는 온갖 방법이 다 기술된 동양 방중술과 탄트라, 소녀경 등 고대의 경전에는 조루증에 대한 아주 구체적인 극복방법들이 나열되어 있어서 오래전부터 남성들이 조루증에서 탈출하고 극복하고자 얼마나 간절히 노력했는지를 알수가 있다.

현시대로 접어들면서 이제 조루증은 의학계열의 질병으로 분류가 되었고, 1950년대 이전까지는 조루증은 오로지 정신과적인 신경계열의 질환으로 분류가 되어서 정신과나 신경과, 성의학자들에 의한 상담치료만 이루어져 왔다. 1950년대 이후 조루증은 행동장애와 수반된 질환으로 생각되어서 성행위에 대한 문제점의 교정 등이 수반되어야 함이 강조되게 되었고,
1990년대이후가 되면서 중추신경계열의 신경전달물질이상이 조루증의 원인이 됨이 규명되었고, 귀두부 등 말초감각의 과민성 또한 조루증의 원인이 될수도 있다는 기질적원인에 대한 규명이 이루어져서 비로소 조루증은 비뇨기과 의사들에 의한 정식적인 치료가 시행이 되게 되었다.
비뇨기과 의사인 시멘스 박사에 의한 스톱-스타트법은 그야말로 조루증의 필수적인 행동치료법이 되었으며, 마스터즈와 존슨박사의 스퀴즈법과 카플란 박사의 조루증 치료법으로 연결된 조루증 치료법은 획기적으로 발달이 이루어졌고, 현재 우리나라의 조루증 치료법은 그야말로 세계적인 수준으로 감각신경을 골라서 차단하는 배부신경차단술이나 귀두점막밑으로 공간을 확보하여 약물을 주입하는 감각저하 약물시술법은 외국의 의사들이 보고 감탄을 연발할정도로 세계적인 수준이다.

고대부터 현시대에 이르기까지 남성들의 성기능장애의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하는 조루증은 남성자신감 상실을 포함해서 성파트너의 관계형성장애 등 많은 문제점을 안겨주었고, 조루증에서 벗어나기 위한 조루증 남성과 조루증의 치료를 담당한 의사의 헌신적인 노력은 그야말로 현재 진행형인 것이다!

완전치료전략 (13). 인간의 종족번식이 시작된 이래로 조루증은 남성들의 영구불변의 극복과제였다. 동서양의 고대문헌에는 조루증을 극복하기 위한 방중술의 자세한 기술이 되어있고, 현시대에는 조루증은 비뇨기과 영역에서 활발한 치료가 이루어지고 있다.
그야말로, 조루증 남성과 비뇨기과 의사의 노력은 현재 진행형인것이다!

-대구코넬비뇨기과 이영진-

ⓒ DGN(http://www.dgn.or.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저작권문의  

     
전체기사의견(0)  
전체기사의견(0)
DGN 우)42020 대구시 수성구 동대구로 390, 1502호(범어동, 범어타워) TEL: 053)751-3657 | FAX: 053-759-3657
등록번호 : 대구 아 00019 | 등록일자 : 2008년5월13일 | 발행·편집인 : 박연찬 | 청소년보호정책 담당자 : 박연찬
Copyright 2008 by DGN. DGN 기사등 모든 컨텐츠에 대한 무단 전재ㆍ복사ㆍ배포를 금합니다. mail to webmaster@dgn.o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