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일: 2020.6.4 목 11:41
> 뉴스 > 칼럼 > 열린칼럼 | 이영진
     
비뇨기과 의사가 밝히는 조루증 완전치료전략 V
2014년 12월 14일 (일) 20:29:51 대구코넬비뇨기과 원장 이영진 www.conel.co.kr
다음 나열한 방법들이 특정 질환의 잘못된 성지식이거나 민간요법이다.
그 질환은 바로 조루증!
사정을 빨리하는 성행위시의 취약적인 문제인 조루증을 극복하기 위한 노력은 동서양을 막론하고, 현재와 과거를 따지지 않고 많은 남성들이 나름의 방법으로 해결하기 위한 노력을 많이 했다.
그러나 잘못된 성지식과 민간요법에 의한 조루증 극복노력은 비뇨기과 전문의인 저자의 관점에서는 조루증은 더 악화되고, 성관계시에 만족도만 저하시키는 부작용이 발생하는 방법들이 대부분이다.

1. 칫솔로 귀두 문지르기
->조루증이 치료되기는 커녕 귀두부 염증으로 병원신세만 지게된다.
2. 질감이 거친 속옷을 겹쳐 입기
->조루증에 도움은 되지 않고, 만성적인 음낭피부염만 유발시킬수 있다.
3. 과음한 상태에서 성관계 가지기
->습관적인 과음은 발기부전증 마저 동반하게 되어서 조루증을 더욱 악화시킬수 있다.
4. 전희를 오래하고 삽입하는 시간은 최대한 미루기
->성파트너의 스트레스를 유발시켜서 파트너 관계에 문제가 발생할수 있다.
5. 콘돔을 여러장 끼고 성관계 가지기
->사정시간도 늦춰지지만 피스톤 운동시 감각신경을 타고 전달돼야 할 좋은 느낌과 성감도 함께 없어져 버린다.
6. 샤워기의 수압을 최대한 강하게 틀고 귀두부를 자극하기
->일시적인 귀두 자극은 조루증 치료에 도움은 되지 않고, 소모적인 일상습관만 발생시킨다.
7. 커피에 소금을 타서 하루에 3잔 이상 마시기
->커피는 조루증과 전혀 상관없고, 커피에 의한 배뇨촉진효과는 성행위에 방해요인으로 작용, 소금은 그야말로 조루증과는 전혀 상관없다.
8. 성관계전까지는 가능한 한 자극적인 생각을 하지 않고, 어려운 계산 등의 생각을 한다.
->조루증치료에 도움은 되지 않고, 성욕이나 성감을 저하시켜서 성행위에 어려움이 발생할수 있다.
9. 자위를 자주하면서 자위 중 사정 느낌이 있으면 잠시 손을 놓고 참은 후 다시 자위하기
->지나치게 잦은 자위행위는 정작 실제 성관계의 성적 흥분의 정도를 크게 떨어뜨릴 수도 있으니 피하는 것이 좋다.
10. 소변이 마려운 상태에서 성관계를 가진다.
-> 배뇨기가 있은 상태에서의 성관계는 성관계시에 불편함을 유발시키고, 사정이 될 때 소변이 방출되는 문제가 아울러 발생할수 있다.
11. 성관계를 가지기전에 미리 자위를 하는 행동을 반복한다.
-> 자위를 하게 되면 사정감을 확실히 저하되지만, 남성은 다음 성관계시까지 휴지기가 발생하므로 실제 성관계에서는 발기가 안되는 등의 문제가 발생한다.

상기 내용처럼 조루증의 잘못된 성지식과 민간요법을 나열하고 문제점을 비뇨기과 의사의 관점에서 분석해 보았다.
완전치료전략 V. 조루증 민간요법은 조루로 고통받는 남성들의 그야말로 절실한 노력의 일면이 엿보이기도 하지만, 대부분의 방법들은 조루증의 치료에 도움은 되지 않고, 성파트너의 성적스트레스만 증가시키게 되므로 절대적으로 피하는 것이 좋다.

-대구코넬비뇨기과 원장 이영진-
ⓒ DGN(http://www.dgn.or.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저작권문의  

     
전체기사의견(0)  
전체기사의견(0)
DGN 우)42020 대구시 수성구 동대구로 390, 1502호(범어동, 범어타워) TEL: 053)751-3657 | FAX: 053-759-3657
등록번호 : 대구 아 00019 | 등록일자 : 2008년5월13일 | 발행·편집인 : 박연찬 | 청소년보호정책 담당자 : 박연찬
Copyright 2008 by DGN. DGN 기사등 모든 컨텐츠에 대한 무단 전재ㆍ복사ㆍ배포를 금합니다. mail to webmaster@dgn.o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