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일: 2020.4.1 수 16:08
> 뉴스 > 칼럼 > 열린칼럼 | 이영진
     
발기부전 남편의 부인은 모두 비뇨기과 의사!
2014년 09월 10일 (수) 22:10:08 대구 코넬 비뇨기과 원장 이영진 www.conel.co.kr
“남편이 비뇨기과에서 발기부전, 조루증, 전립선염으로 치료하고 있는데,치료가 잘 안된다고 하는군요.술, 담배 많이 하고, 스트레스를 많이 받는 내성적인 성격입니다.
제가 상식적으로 생각해도, 본인이 노력을 해야 할건데...
본인이 노력은 하지 않고, 치료만 되지 않는다고 하는군요...어떻게 설득할까요?”

“아직 젊어서 잘 모르시는군요. 여자들중에도 이쁘고, 못난여자가 있듯이, 남자들중에도 성기능이 좋은 남자도 있고, 그렇지 않는 남자도 있어요. 성기능이 원래 천성적으로 안좋은 남자도 있고, 관리소홀로 안좋아진 남자도 있어요. 저의 남편이 오랜기간 비뇨기과에서 치료 받아봐서 저도 거의 비뇨기과의사!”

상기 내용은 각각 본원 홈페이지의 온라인 상담 및 비뇨기과카페에 답변이 올려진 발기부전남편을 둔 부인들의 상담글이다.
정말로 상담글중에도 있지만, 발기부전을 호소하는 남편들을 둔 부인들은 남자들보다도 더 성기능 개선의 원리에 대해서 더욱 잘 이해하는것 같다.
본원에 성기능저하로 내원하시는 남성들은 거의 대부분이 본인의 문제에 대해서 크게 문제없다고 여기면서 “나는 관리 잘하는데, 왜 성기능이 저하되었는지 모르겠다”라고 얘기하는 반면, 부부가 같이 내원해서 발기부전, 조루증에 대한 상담을 하는 경우 부인들은 한결같이, 남편이 가지고 있는 운동부족이나 내성적 성격 등 성기능저하의 정확한 원인에 대해서 얘기하면서 남편을 어떻게 하면 치료할수 있을지 고민을 털어 놓는 경우가 많다.
남성들은 본인의 성기능저하가 나타나게 되면 심각한 스트레스 상태에 놓이게 되면서 치료를 고민하게 된다. 그러한 경우 절대적으로 고려해야 하는 것이 바로 부인이나 여성 파트너가 받게될 심적인 스트레스상태인것이다. 본인보다도 상대방 여성은 남성이 제대로 된 성기능을 발휘하지 못했을때-본인의 성적이 매력이 저하되었는지 고민하게 되고, 남성은 외부생활에 대한 의심도 하게 되면서 갖은 스트레스 상태에 놓이게 되는것이다.
발기부전남편을 둔 부인들이 거의 비뇨기과 의사수준의 성지식을 갖게 되는 이유도 고민속에서 다양한 경로를 통해서 많은 지식을 갖게 됨으로서 가능한것이다.
이처럼 부인들이 남편의 성기능에 대해서 많은 지식을 가지고, 같이 치료에 임하는 경우는 치료효과도 더욱 높아지게 된다.
뜻하지 않게 발생한 발기부전으로 인해 남성은 수행불안을 겪게 된다. “다음에 또 안되면 어떡하지”라는 불안감은 자율신경을 저하시켜서 계속적인 발기력 저하를 초래한다. 상대 남성이 발기력 저하가 발생했을 경우에 파트너는 남성이 수행불안 등이 발생하지 않도록 현명하게 대처하는 노력이 절대적으로 중요하다.
이러한 파트너의 노력과 함께 반드시 비뇨기과전문의의 상담을 통한 치료도 동반되어야 한다. 발기력 저하가 발생한 경우 치료 없이 지내게 되면 더욱 증상악화-스트레스의 악순환을 되풀이하게 되기 때문이다.

이러한 완전한 성지식을 갖춘 여성의 노력과 비뇨기과의사의 역할이 합쳐지면 성기능 저하된 남성의 능력은 가장 최상으로 치료가 가능할것이다!

-대구 코넬 비뇨기과 원장 이영진-
ⓒ DGN(http://www.dgn.or.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저작권문의  

     
전체기사의견(0)  
전체기사의견(0)
DGN 우)42020 대구시 수성구 동대구로 390, 1502호(범어동, 범어타워) TEL: 053)751-3657 | FAX: 053-759-3657
등록번호 : 대구 아 00019 | 등록일자 : 2008년5월13일 | 발행·편집인 : 박연찬 | 청소년보호정책 담당자 : 박연찬
Copyright 2008 by DGN. DGN 기사등 모든 컨텐츠에 대한 무단 전재ㆍ복사ㆍ배포를 금합니다. mail to webmaster@dgn.o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