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일: 2020.4.1 수 17:29
> 뉴스 > 칼럼 > 열린칼럼 | 이영진
     
성행위후에 담배를 피우는 남성의 비뇨기과적 고찰
2017년 04월 21일 (금) 09:10:15 대구코넬비뇨기과 원장 이영진 www.conel.co.kr
사랑하는 남녀가 격렬해보이는 성행위을 가진다.
사랑을 다 나누고 난후 여자는 등을 돌리고 눕고, 남자는 바로 담배를 피운다.

너무나도 흔하게 보는 영화나 드라마의 한 장면이다. 남녀간의 성행위후에 바로 담배를 피우는 남성!

오랜기간 발기부전을 치료하는 비뇨기과 전문의인 저자의 관점에서는 남자가 한숨을 쉬면서 긴 담배 연기를 내뱉는 이유는 발기부전에 의해서 제대로 된 성관계가 이루어지지 못했기 때문에 그럴것이라고 생각된다.
도대체, 성행위후에 바로 담배를 피워야 할정도로 흡연을 많이 하는 남성의 발기력이 좋을수가 없기 때문이다.
담배 연기를 내 뱉는 남성에게 등을 보이는 여성도 남성의 발기부전에 의해서 성적 스트레스가 최고조일 가능성이 높을것으로 생각된다.

발기부전에 있어서 가장 치명적인 생활습관인 흡연!
담배의 니코틴 성분은 혈관 수축기능을 가지고 있어서 음경혈관을 수축시켜서 발기부전을 일으키는 직접적인 원인이 될수 있다.
또한, 담배에는 3,800여종이상의 해로운 물질들이 발견되는데 이러한 물질은 심장과 폐, 면역계에 영향을 끼치게 되고, 간접적으로 발기부전을 일으킬수 있는 원인이 되는 것이다.

남성 2만2000여명을 대상으로 14년간 진행된 연구 결과에 따르면, 담배를 피우는 남성은 피우지 않는 경우에 비해 발기부전 위험이 50% 높았다. 담배를 피우던 발기부전 남성이 금연이후 수일만에 발기부전이 호전된 결과도 보고되었다.

미국 타나고박사는 개 6마리에게 2개피씩 담배연기를 마시게 한후 음경동맥혈류량을 검사한 결과 5마리는 발기가 완전히 되지 않았고, 1마리도 발기가 되다 만듯한 결과를 보고하였다. 한마디로 2개피씩의 담배연기에도 치명적인 발기손상을 일으킨 것이다.

담배를 지속적으로 피운 남성들은 혈관자체가 탄력성이 저하되고, 혈관막힘이 관찰되는데 담배성분중의 니코틴이 혈액속으로 흡수되어 전체적인 혈류장애를 일으키기 때문이다.
음경은 음경해면체라는 미세혈관이 스펀지처럼 형성된 구조이므로 이러한 흡연 부작용에 더욱 광범위하게 노출되게 되는 것이다.

사랑에 대한 기대에 마음이 부풀어 있다가, 남성이 발기부전으로 사랑을 나누지 못할때의 여성의 스트레스는 발기부전 남성의 스트레스보다 더욱 높게 된다. 사랑하는 여성이 본인의 발기부전 때문에 심적인 고통을 받게 되는 상태를 벗어나는 것이 남자의 도리이고, 그러한 발기부전에서 벗어하는 핵심은 바로 담배를 끊어내는 것이다.

저자는 최근 논란이 되는 담배의 경고문을 “흡연은 발기부전을 일으키고, 사랑하는 여인이 떠나가게 만듭니다!”라고 할 것을 비뇨기과 의사로서 주장한다.

-대구코넬비뇨기과 이영진-
ⓒ DGN(http://www.dgn.or.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저작권문의  

     
전체기사의견(0)  
전체기사의견(0)
DGN 우)42020 대구시 수성구 동대구로 390, 1502호(범어동, 범어타워) TEL: 053)751-3657 | FAX: 053-759-3657
등록번호 : 대구 아 00019 | 등록일자 : 2008년5월13일 | 발행·편집인 : 박연찬 | 청소년보호정책 담당자 : 박연찬
Copyright 2008 by DGN. DGN 기사등 모든 컨텐츠에 대한 무단 전재ㆍ복사ㆍ배포를 금합니다. mail to webmaster@dgn.or.kr